25살 구글 ($GOOGL) 역대 최고가 근접

2024. 1. 20. 16:22미국 주식

반응형

구글 ($GOOGL) 역대 최고가에 근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역대 최고가는 $150.71이고 2021년 11월 18일 기록입니다. 미국 시간 1월 19일 종가는 $146.38을 기록했네요.

 

구글 2024년 1월 19일 종가 $146.38 (출처: msn.com)

 

구글의 미션

1998년에 설립된 구글은 작년 9월에 만 25년이 되었다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홍보를 하고 있네요. 잘 알려져 있듯이 구글의 미션은 세상의 정보를 잘 정리해서 광범위하게 접근 가능하고 유용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합니다.

Our mission is to organize the world’s information and make it universally accessible and useful.

 

구글에서 25년 동안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분야들

지난 25년 동안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분야들을 모아서 3분 49초짜리 영상을 만들어서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 영상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스포츠 부문에서 손흥민 선수가 보여서 흐뭇하네요.

 

25년 동안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스포츠 부문에 포착된 손흥민 선수 (출처: google.com)

 

그리고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남자 그룹은 방탄소년단(BTS)이네요. 한류 열풍과 함께 전 세계 1위 boy band로 BTS가 입증되었군요.

 

25년 동안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남자 그룹 BTS (출처: google.com)

 

구글이 제시하는 2024년 새로운 검색방법

구글이 제시하는 새로운 검색방법인 Circle (or highlight or scribble) to Search라는 방식으로 2024년 1월 17일에 소개되기 시작했습니다. 실제 사용은 삼성 갤럭시 S24 시리즈를 예약구매 한 고객들에게 첫 배송되는 2024년 1월 31일에 가능하다고 하네요. 구글 픽셀 8 시리즈도 같은 날에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Circle to Search란 안드로이드 폰 화면에서 궁금한 부분에 원을 그리거나, 강조하거나, 낙서하거나, 탭 하는 등의 동작을 온디바이스 (On device) 인공지능 (AI)가 인식해서 자동으로 검색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휴대폰으로 영상을 보다가 영상 속에 있는 사람이 입은 몇 가지 아이템을 식별하는 데 유용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의 홈 버튼이나 탐색 바를 길게 눌러 Circle to Search를 활성화한 후, 선글라스에 손가락으로 원을 그리면 온라인 쇼핑몰에서 비슷한 제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는 가방에 손가락으로 낙서하고 신발을 미는 동작으로도 제품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자동 검색이 끝났을 때는, 단순히 스와이프(swipe)하여 원래의 위치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다른 예는, 소셜 미디어를 둘러보다가 맛있는 핫도그와 몇 가지 독특한 토핑이 있는 이미지를 발견했다고 가정해봅시다. 사용자는 이것을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습니다. 글자와 이미지를 동시에 검색할 수 있는 다중 검색 기능과 최신 AI 기반 업그레이드를 통해, 웹 전체에서 모아진 유용한 정보로 개념, 아이디어, 주제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핫도그 사진에 손가락으로 원을 그리고 “왜 이것들이 이렇게 인기가 있을까요?” 라고 질문하면, 이 달콤하고 짭짤한 간식이 한국식 핫도그라는 것을 바로 알려줍니다. 이 음식의 독특한 맛과 질감의 조합, 그리고 식재료인 고기나 끈적하게 녹은 치즈가 바삭한 겉면으로 둘러싸여 있다는 것도 설명해 줍니다. 또한 한국 음식의 인기 상승 때문에 미국에서도 유행한다고 언급해 줍니다.

 

마무리

역대 최고가에 계속 다가가고 있는 구글이 지난 25년 동안 세상 사람들에게 쉽게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무료 서비스로 제공하며 아주 크게 성장해오고 있는데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부문에서 손흥민과 BTS가 나오고, 2024년 새로운 검색 기능을 선보이며 사용 예시를 설명할 때 한국 핫도그가 나와서 기분이 좋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