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라 ($NKLA) 수소 트럭 판매 개시

2024. 1. 18. 12:50미국 주식

반응형

니콜라 ($NKLA) 수소 트럭 판매 개시했습니다. 미국의 가장 큰 컨테이너 운송업체 중 한 회사에서 니콜라(Nikola) 회사에 수소 트럭 50대를 주문했고, 수소 트럭 1대에 $440,000로 판매가 되었다고 합니다. 환율 1,342원으로 계산하면, 수소 트럭 1대 당 한화로 5.9억 원 정도 하네요.

 

니콜라 수소 트럭 (Fuel Cell Truck) 출처: nikolamotor.com

 

이 회사에서 수소 트럭이 판매되기까지 어떤 과정이 있었는지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1. 배터리 전기차의 한계

이번에 수소 트럭 50대를 주문한 미국의 가장 큰 컨테이너 운송업체 중 하나인 이 회사는 2022년 9월에 볼보 (Volvo)로부터 6대의 Class 8 배터리 전기 트럭을 구매했으며, 30대의 차량을 서비스할 수 있는 충전 포인트를 설치했지만, 이들은 만족스럽지 못했다고 하네요.

 

이 회사 관계자는 "배터리 [전기차]의 주요한 문제는 트럭이 컨테이너에 짐을 실은 상태일 때 생산성이 아주 낮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이것은 트럭 운송 회사에게는 지속 가능하지 않다. 트럭 운송 회사는 하루에 대략 20~24시간 동안 디젤 트랙터 (Diesel Tractors)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2. 수소 연료전지 트럭으로의 전환

이 운송업체가 수소 연료전지 트럭으로 전환한 이유는 배터리 전기차 테스트의 실망스러운 결과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의 규정에 따르면, 2024년 1월 1일부터 등록되는 모든 새로운 드레이지 트럭들 (Drayage Trucks)은 무공해 차량 (Zero-emission Vehicles)이어야 하며, 이는 2035년까지 화석 연료 트럭을 단계적으로 제거하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은 두 가지 이유로 이 회사는 캘리포니아, 애리조나, 네바다에서의 운영을 위해 수소 연료전지 트럭을 선택했습니다.

 

3. 수소 연료 공급에 대한 도전

수소 연료 공급에 대한 도전이 있을 것이라고 이 회사 관계자는 지적했습니다. "수소 측면에서는 인프라가 전혀 없으며, 앞으로 몇 년 동안도 기대하지 않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공공 연료 공급 역이 없으며, 우리의 시설에서 수소 연료를 영구적으로 가져오거나 건설할 수도 없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간략한 니콜라 회사 정보

니콜라 (Nikola)는 지난 10년 동안 약 29억 달러의 손실을 누적했으며, 2023년 9월 초에 생산이 시작된 이후 35대의 트럭을 판매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수치는 오늘 소개한 글에 나온 수소 트럭 50대가 포함되지 않은 것이지요.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수소 (연료전지) 트럭 주문 화면에서 다음과 같은 문구가 나오네요.

니콜라 수소 연료 전지 주문 화면 (출처: nikolamotor.com)

 

HYDROGEN FUEL CELL NOW IN PRODUCTION.

 

Up to 500 miles of range. A behind-the-wheel experience unlike any other.
Designed and assembled in the USA.
This isn't another over-promised game changer. It’s the light of a new day.
Made by and made for those who lead.
Follow none.

 

번역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수소 연료전지 지금 생산 중

 

최대 500마일의 주행 거리. 다른 어떤 것과도 다른 운전 경험.

미국에서 디자인하고 조립했습니다.
이것은 다른 과장된 게임 체인저가 아닙니다. 이것은 새로운 날의 빛입니다.
리더를 위해 만들어진 리더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아무도 따르지 마십시오.

반응형